1 2 3 4 5 6 7 8 9 10 11 | #include <iostream> int main(void) { cout<<"Hello World"<<endl; cout<<"Hello "<<"World"<<endl; cout<<1<<'a'<<"String"<<endl; return 0; } | Crocus |
#include <iostream> c의 #include <stdio.h>와 같은 것이라 보면 된다.
cout :: 화면에 보여주는 역할 (c 기준으로 printf)
<< :: 이동 역할.
endl :: endline의 약자 줄바꿈 역할, 출력버퍼 지우는 역할.
cout << "Hello World"; 이런식으로 하면 줄바꿈을 안시킨다.
cout에다가 hello world를 보내고 endl을 적어줘야 줄바꿈 한다.
**
cout<<1<<'a'<<"String"<<endl;
c와 다른 점 : 정수 , 문자형 , 문자열 모두 그냥 한번에 출력된다. ( c와 달리 변수 설정 없이도 가능하다. )
**
bool 타입
bool 타입은 1byte 짜리 데이터 타입이며 true 또는 false 둘 중 하나의 값을 가질 수 있다.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| #include <iostream> int main(void) { int n = 10; bool check; check = n>0; // n = 10 >> true if(check == true) { printf("true"); } return 0; } | Crocus |
레퍼런스(Reference)
레퍼런스는 변수의 별명 역할을 한다.
변수를 선언 할 때 & 기호를 붙여주면 변수가 아니라 레퍼런스를 선언한 것이된다.
메모리에 새로운 공간이 할당 되는 것은 아니다. 그저 기존의 메모리 공간을 지칭하는 이름만 하나 더 만든 것이다.
int &abc = num; // num의 별명이 abc이다.
abc 레퍼런스를 선언하게 되면 abc에 값을 넣으면 num의 값도 변하고 num에 값을 넣어도 abc의 값도 변한다.
* 긴 변수 이름을 반복해서 써야 할 때 레퍼런스를 이용하면 유용하다.
ex) int &snm = student.name.m;
※ 레퍼런스는 반드시 변수와 함께 지정되어야 하며, 초기화 할 수 없고, 레퍼런스만 둘 수 없다.
int &num = 10; // 컴파일 에러
int # // 컴파일 에러
'Basic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++ 디폴트 매개변수 (0) | 2015.03.07 |
---|---|
c++ 함수 오버로딩 (0) | 2015.03.07 |
MIDI 함수를 이용한 Console에서 피아노 연주 - (3) July - My Soul (0) | 2014.09.06 |
Mouse Macro - 마우스 자동제어 (25) | 2014.03.09 |
커서 숨기기 (0) | 2014.03.0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