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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* 프로그래밍에서 포인터를 어렵게 쓰면 가독력이 떨어져 코딩의 질이 나빠진다
참고용으로만 보자 **
1) v = *p++; // *(p++);로 해석됨
p를 1 증가 시킨후 값을 표현 ( 즉, a[0] - > a[1]로)
2) v = *(p+1); // 1)과 동일
3) v = (*p)++; // p가 가리키는 값에서 1증가 시킴(10 -> 11로)
4) v = (*p)+1 // 2)와 동일
5) v = *++p; // *(++p);로 해석되고 p주소가 1 증가후
*p자료가 참조됨
6) v = ++*p; // ++(*p);로 해석 *p에 1더하고 v에 대입
7) v = *p += 1; // v = (*p) += 1;로 해석
즉,
*p = (*p) + 1;
v = *p;
*p의 자료값에 1 더해서 저장하고 그 값이 v에 대입된다.
char a[3];
char *p = a;
p -> 포인터 p의 주소 영역이다. 이때 p는 a[0]를 가리킨다. | . . . |
a[0] // (== *p, *a, p[0]) | |
a[1] // (== *p, *(a+1), p[1]) | |
a[2] // (== *p, *(a+2), p[2]) | |
. . . | |
. . . |
c언어에서 포인터와 배열은 같은 의미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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